본문 바로가기
요리

김치 어묵국수 황금레시피, 얼큰한 잔치국수는 사랑입니다.

by 에브리씽고즈웰 2024. 2. 28.

언제 먹어도 맛있는 국수지만 특히나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김치 어묵국수 황금레시피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손쉽고도 맛있게 해 먹을 수 있으니 꼭 해 먹어 보기를 추천드려요. 

 

김치 어묵국수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간략한 소개

  • 소면을 삶아 준비해 둔다. (500원짜리 동전만큼 이 1인분, 끓는 물에 3ㅡ4분 정도 삶고 중간중간 찬물을 부어준다.)
  • 잘 익은 김치와 어묵, 양파를 잘라서 식용유 두른 팬에 볶아준다.
  • 볶은 팬에 설탕과 간장, 고춧가루를 추가로 넣어 타지 않게 약한 불로 하여 다시 볶아준다.
  • 계란을 잘 풀어 팬에 부어서 얇게 부쳐준다.(지단처럼 썰어주면 된다.)
  • 육수는 멸치와 다시마를 우리거나 시중에 파는 멸치육수진액을 사용한다.
  • 삶아진 소면에 뜨거운 육수를 붓고 만들어놓은 김치어묵양념과 계란지단을 올린다.
  • 맛있게 먹으면 된다.

 

김치 어묵국수는 사랑입니다. 

준비물은 소면과 어묵, 잘 익은 김치와 계란, 양파 되겠습니다. 어묵이 없다면 어묵 안 넣고 잘 익은 김치만 양념에 볶아도 맛있는 김치잔치국수가 될 수 있어요. 씹히는 식감과 어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어묵을 꼭 넣어서 만들어보세요.

김치_어묵국수_레시피_준비물
김치어묵국수 준비물

국수는 항상 양을 가늠하기 힘들어서 어떨 때는 부족하게 삶거나 어떨 때는 너무 많이 삶아버리거나 해버리죠. 500원짜리 동전사이즈보다 약간 큰 정도가 1인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1인분은 너무 아쉬울 때가 많아서 항상 조금만 더 넣어야지 하다가 국수대환장 파티가 되고 만다는 사실..

소면 삶는 법은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부글부글 거품이 올라오면서 넘칠 듯이 끓어오를 때 찬물을 부어줍니다. 이 방법을 두세 번 정도 한 다음 불을 끄고 찬물로 빨래하듯이 비벼서 소면에 붙어있는 전분기를 없애줍니다.

김치_어묵국수_레시피_소면_삶기
소면 삶기

김치어묵구수의 키포인트가 될 김치어묵양념볶음을 만들어볼게요.

잘 익은 김치와 어묵과 양파를 기름 두른 달군 팬에 넣고 볶아줍니다. 맵게 드시고 싶은 뿐은 청양고추를 썰어서 추가하셔도 됩니다. 저는 꽈리고추가 남아있어서 같이 넣어보았습니다. 약한 불로 살살 볶으면서 3인분 기준 간장 3 숟갈, 설탕 2 숟갈, 고춧가루 1 숟갈을 넣어 달달달 볶아줍니다. 다 볶았다면 마지막에 참기름 살짝 둘러주시는 것도 좋아요.

김치_어묵국수_레시피_김치어묵볶음
김치어묵볶음

프라이팬을 두 번 씻고 싶지 않다면 김치어묵볶음 하기 전에 미리 계란지단을 하는 게 편하실 것 같아요. 

저는 다른 프라이팬 하나 더 꺼내서 했습니다. 계란 지단이야 너무 쉽죠. 계란을 잘 풀어서 그냥 기름 두른 달군 팬에 부어주면 됩니다. 불조절을 잘하셔야 해요. 약한 불로 익혀주세요. 얇게 해 주면야 좋겠지만 그게 어려운 분이라면 그냥 두껍게 하신 후 칼로 얇게 썰어주면 됩니다. 

김치_어묵국수_레시피_계란_지단_만들기
계란 부치기

국수의 육수는 멸치와 다시다로 직접 우린 육수를 쓰는 것도 좋지만 사실 손수 만든 육수는 감칠맛이 약간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엄마의 손맛이든 시중에 파는 가루들의 도움을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잔치국수 육수로 따로 나온 국시장국을 써도 되고 멸치액기스나 육수코인으로 나온 것들을 이용해서 만들어보세요.

끓는 물에 후추와 시판에 나온 것들을 넣고 끓여주세요. 간을 살짝 세게 해 주는 게 좋습니다.

김치_어묵국수_레시피_멸치육수만들기
멸치육수만들기

준비한 소면은 차가운 물로 헹구었으니 세팅하기 전에 뜨거운 물로 소면을 살짝 담갔다 빼주세요.

그래야 따끈하게 먹을 육수가 미지근해지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 놓은 김치어묵양념이랑 계란지단을 올립니다. 저는 계란지단을 너무 두껍게 썰었는데 얇게 썰어서 먹는 게 더 간이 잘 밸 것 같아요.

 

김치_어묵국수_레시피_김치_어묵국수_완성
김치 어묵국수 완성

슥슥 비벼서 후루룩 먹다 보면 순식간에 먹게 돼버리는 김치 어묵국수입니다. 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족할만한 식사 한 끼가 될 거예요. 김치 어묵국수는 사랑입니다.

김치_어묵국수_레시피_완성된_김치어묵국수_고명들과_비벼놓은_사진
김치 어묵국수 시식

겨울엔 따뜻한 육수로, 여름에는 차가운 육수로 바꿔서 먹어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별미 음식 김치어묵국수였습니다.

꼭 해 먹어 보세요.